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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보급이 확대됨과 동시에 전기자동차 충전이 특정 시간대에 몰리거나 특정지역의 배전선로에 집중되면 전력수급 균형이 불안해질 수 있다. 따라서 전기자동차 충전으로 인한 전력수요가 증가함과 동시에, 전기자동차의 충전전력수요를 지역적 시간적으로 분산시키는 것이 전력수급 안정도 측면이나 전기자동차 충전설비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측면에서 중요해진다.
아직 국내의 전기자동차 보급이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는 충전설비 확충을 통한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가 중요시되고 있지만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가 어느 정도 확충된 이후에는 특정 시간 특정지역에 충전 수요가 집중되는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완속 충전의 경우 퇴근 후 저녁 시간대에 전기자동차 충전 수요가 집중되는데 이를 시간적 순차적으로 접속시켜서 전기자동차 충전부하율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술적 보안이 필요하고 ...
저자 | 김병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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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기공학전공 |
지도교수 | 고광철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31 p. |
키워드 | 전기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3852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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