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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살예방 공익광고 내용분석 : 건강신념모델 적용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윤선경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언론홍보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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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국내 자살예방 공익 광고를 건강신념모델의 5가지 변인을 바탕으로 분석하였다. 자살예방과 관련하여 국가적 차원에서 실시하는 공익적 차원의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두고, 2004년부터 시행된 국내 자살예방 공익광고가 우울증과 자살 예방의 메시지를 제시하고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지금까지의 이론적 논의에 근거하면, 헬스커뮤니케이션 차원의 공익광고는 공익적 목적이 우선시 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Korean public service advertisement(PSA) based on five variables of the Health Belief Model(HBM). The study investigated whether the Korean PSA of suicide prevention implemented since 2004 has effectively delivered the message of depression and suicide p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선경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홍보학전공
지도교수 안순태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 8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38980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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