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3, 2020년, pp.81 - 91
최진선 (건양대학교병원) , 권호인 (전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
This study explored message framing methods for effective campaigns to prevent suicide. In particular, the study reviews the gain message and the loss message. In the effect of campaign message, gender differences and Any differences between the suicide high risk group and low risk group were explo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살률 감소를 위한 정부의 노력은 무엇인가? | 전 세계적으로 자살은 중요한 공중보건의 문제이다 [1]. 정부는 자살률 감소를 위해 2004년 국가적 차원의 전략인 자살예방종합대책을 수립하였고, 제2차 자살예방종합대책(2009-2013) 이후로 2016년에는 제 3차 자살예방종합대책을 시작했으며, 이에 발맞춰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2]. 이렇듯 자살은 국가적으로 중요한 난제가 되면서 중앙과 지방정부를 중심으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
공공캠페인메시지가 의도한 행동과 반대로 되거나 실패하기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또한 공공캠페인메시지는 종종 캠페인이 의도한 목표 행동과는 반대로 의도하지 않은 행동이 일어나 실패 하기도 한다. 그 이유는 캠페인 메시지가 수용자들의 심리적 저항을 활성화 시킬 수 있음을 간과했기 때문이 다[9]. Brehm[10]는 이러한 현상을 심리적 저항이론(Psychological Reactance Theory)으로 설명하였다. | |
사회 각 영역에서의 자살예방과 관련된 노력에는 무엇이 있는가? | 사회 각 영역에서의 자살예방과 관련된 노력에는 상담 시설 운영, 주요 미디어에 의한 공익광고의 제작 및 송출, 관련 연구물의 발간 등이 있다[5]. 이 중 자살예방 캠페인은 “다수의 사람들이 자살예방과 관련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이끄는 메시지를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4].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