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RCS 학습동기이론에 따른 초등학교 음악과 교사용 지도서 내용 분석 연구 : 3학년을 중심으로
A Study on Analysis of Contents in Teacher's Manuals for Music Textbooks according to ARCS Strategy : Focusing on the 3rd grades in Elementary School 원문보기


이미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학과초등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학습동기유발의 관점에서 음악 교사용 지도서의 내용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학습동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탐구하고 켈러(J. M. Keller)의 ARCS 학습동기이론의 관점에서 초등학교 음악과 교사용 지도서의 내용을 출판사별로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동기유발을 위한 전략들은 지도서마다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지만 대체적으로 활동에 동기유발 요소들이 포함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closely on the Teacher’s Manuals for elementary school music textbooks in the perspective of motivation.In order to achieve this objective, this study investigated the factors that can affect the motivation and analyzed the content in the aspect of Keller’s AR...

주제어

#ARCS 지도서분석 학습동기 음악 지도서 교사용지도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미란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음악교육학과초등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승윤희,임리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102 p.
키워드 ARCS 지도서분석 학습동기 음악 지도서 교사용지도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154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