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인간이 어떤 행동을 하거나 목표에 도달하는데 있어 동기는 중요한 요소이다.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의욕을 일으키는 동기는 성공적인 교육을 위해서도 필요한 요소로 교육에서 필요한 이러한 종류의 동기를 일반적으로 학습동기라 한다. 학습동기는 학습자가 배움에 대해 의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학습에 임하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학습자가 의욕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경우 높은 학업 성취를 보인다. 그렇기에 학교에서 교사들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자가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배움에 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학습동기를 유발하고자 노력한다. 이 연구에서는 학습동기에 대한 다양한 이론 중에서 ...
저자 | 진은제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학과 초등교육방법전공 |
지도교수 | 조주연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59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717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