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경우의 수 문제 상황에서 나타나는 학생들의 거듭제곱 의미의 곱셈개념 분석
An Analysis on Students’ Power Meaning of Multiplication 원문보기


조윤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Tillema(2013)의 관점에서 정신적 조작을 바탕으로 거듭제곱 의미의 곱셈 문제를 해결할 때 학생들의 문제 해결 과정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경우의 수 문제가 거듭제곱 의미의 곱셈 개념을 발달시키는 데 효과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연구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목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경우의 수 문제 상황(더 광범위하게는 거듭제곱 의미의 곱셈 문제)을 해결할 때 수준에 따라 학생들의 정신적 조작은 어떻게 나타나는가?
나. 곱셈 개념 수준...

주제어

#"곱셈" "경우의 수" "combinatoric problem" "거듭제곱" "pow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윤아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신재홍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 63 p.
키워드 "곱셈" "경우의 수" "combinatoric problem" "거듭제곱" "power"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157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