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Tillema(2013)의 관점에서 정신적 조작을 바탕으로 거듭제곱 의미의 곱셈 문제를 해결할 때 학생들의 문제 해결 과정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경우의 수 문제가 거듭제곱 의미의 곱셈 개념을 발달시키는 데 효과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연구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목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경우의 수 문제 상황(더 광범위하게는 거듭제곱 의미의 곱셈 문제)을 해결할 때 수준에 따라 학생들의 정신적 조작은 어떻게 나타나는가?
나. 곱셈 개념 수준...
저자 | 조윤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재홍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63 p. |
키워드 | "곱셈" "경우의 수" "combinatoric problem" "거듭제곱" "power"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157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