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교육현장에서 사진 활용은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되고 있는데 대부분은 사진을 보며 학습주제를 찾거나 사진을 찍고 글을 쓰는 형태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사진은 학습에 대한 흥미과 관심을 높여주어 학습 동기를 유발하기 때문에 교육적인 활용 가치가 크며 무엇보다 글로 쓰여진 추상적인 설명보다 사진의 내용을 보고 그 속에 담긴 메시지를 읽는 시각적 문해력을 통하여 학습자의 이해와 소통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같은 이유에서 2007 개정 교육과정 이후 미술 교육에 있어서 사진은 중요한 표현 매체가 되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며 다른 사람과의 소통하게 하는 미술의 한 영역이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현대인의 가장 친숙한 매체인 휴대폰 사진기를 사용하여 자신과 자신의 생활을 사진으로 찍어 표현하고 이를 미술 수업에서 활용함으로써 ...
저자 | 이명숙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학과초등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은영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140 p. |
키워드 | 자아존중감 미술 사진 활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159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