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음악치료 프로그램이 정서행동 문제아동의 대인관계 향상에 어떠한 변화를 미치는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의 대상은 전남 소재 S시 N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8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학교 자체에서 실시한 정서행동 검사점수가 하위 5% 범위에 있는 초등 4학년∼6학년 대상으로 16명 중 실험집단 8명, 통제집단 8명으로 구성되었다. 실험집단의 대상 8명은 정서행동문제로 인하여 대인관계가 원활하지 않았다. 대인관계의 원인으로 정서의 낮은 ...
저자 | 문지혜 |
---|---|
학위수여기관 | 대전대학교 보건의료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예술치료학과음악치료전공 음악치료 |
지도교수 | 정광조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71 |
키워드 | 음악치료 정서행동 대인관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14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