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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 부품 중 드라이브 샤프트는 엔진에서 발생하는 토크를 바퀴에 전달하는 동력 전달장치의 핵심 부품이다. 엔진에서 입력되는 비틀림 하중과 주행 중 발생하는 실동하중에 의한 부품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고주파 열처리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드라이브 샤프트의 강도 및 피로수명을 개선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드라이브 샤프트는 정적강도 및 강성설계가 이루어진 후 안전율을 고려하여 개발되며 이후 시제품 ...
저자 | 김태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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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한승호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드라이브 샤프트(Drive Shaft) 비틀림 피로파괴(Torsional Fatigue Failure) 고주파 열처리 공정(Induction-Hardening Process) 피로수명 예측(Fatigue Life Estimation) 비틀림 전단 변형률 피로시험(Torsional Shear Strain-Controlled Fatigue Test) 변형률 기반 피로수명 평가(Strain-Based Approach to Fatigue Life Estimatio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15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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