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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B2C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분쟁해결시스템의 쟁점과 활성화 방안 원문보기


호개 (동아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 국제중재학과 FTA국제통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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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전자상거래가 보통 크게 B2C(Business to Customer), B2B(Business to Business), C2C(Customer to Customer) 등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에는 중국의 B2C거래인 크로스보더 직접구매가 급속히 증가되고 있다. 그 이유는 소비자들 이 국내외 가격차가 큰 수입물품인 경우 해외직구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이 좋은 물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또한 중국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물품을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Tmall, JD, 아마존, 이베 이나 알리바바 등과 같이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쇼핑몰들의 등장이다. 그리고 중국의 전문 배송 및 대행업체들의 등장뿐만 아니라 이들 배송 및 대행업체들이 배송이나 대행업무외에도 ...

주제어

#온라인분쟁해결(ODR) B2C(Business to Customer)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학위논문 정보

저자 호개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중재학과 FTA국제통상전공
지도교수 김대중
발행연도 2017
키워드 온라인분쟁해결(ODR) B2C(Business to Customer)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4157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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