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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중국의 전자상거래가 보통 크게 B2C(Business to Customer), B2B(Business to Business), C2C(Customer to Customer) 등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에는 중국의 B2C거래인 크로스보더 직접구매가 급속히 증가되고 있다. 그 이유는 소비자들 이 국내외 가격차가 큰 수입물품인 경우 해외직구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이 좋은 물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또한 중국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물품을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Tmall, JD, 아마존, 이베 이나 알리바바 등과 같이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쇼핑몰들의 등장이다. 그리고 중국의 전문 배송 및 대행업체들의 등장뿐만 아니라 이들 배송 및 대행업체들이 배송이나 대행업무외에도 ...
저자 | 호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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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제중재학과 FTA국제통상전공 |
지도교수 | 김대중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온라인분쟁해결(ODR) B2C(Business to Customer)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415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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