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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기능을 포함한 서비스품질이 고객신뢰, 만족과 충성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연구: 중국소비자의 한국 직구매와 한국소비자의 국내 온라인쇼핑 간의 비교연구
A Study on the Impact of Service Quality on Customer Trust, Satisfaction and Loyalty: A Comparative Study of Korean and Chinese Customers 원문보기

한국항해항만학회 2016년도 춘계학술대회, 2016 May 19, 2016년, pp.230 - 231  

왕고봉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  신창훈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공학과)

초록

한국경제의 장기 침체로 인해 한국 소비자들 중 양질의 제품을 보다 싼 가격에 구매하기 위해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중국의 경우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중국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국제 결제시스템의 등장과 같은 전자상거래의 발전과 함께 비용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의 구축으로 이들 국가 소비자들의 해외 직접구매행위는 앞으로 증가할 것이다.'전자상거래'와 '물류' 양자를 종합적으로 본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가 드문 상태에서 한국과 중국 간의 전자상거래 해외 직구매에 관련된 연구도 매우 부족한 상태이다. 본 연구는 물류 서비스관점에서 서비스품질과 고객관계품질, 고객만족, 고객충성 간의 관계를 검증하였으며 ${\cdots}$ (중략)${\cdo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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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SCM관점에서 서비스품질을 보는 만큼 소비자가 온라인쇼핑몰을 통해서 주문부터 제품을 받을 때까지의 온라인의 전자상거래 서비스품질과 오픈 라인의 전반적 물류서비스 품질을 포함한 전 과정의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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