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의 관성 차이가 스마트폰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스마트폰 사용자 집단간 비교를 중심으로
Inertia and intention to repurchase : comparative study in the smart phone era 원문보기


박성호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디지털경영 국내석사)

초록

현재 포화상태에 도달한 스마트폰 시장에서 각 브랜드는 충성도 있는 고객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재구매 결정단계에서 소비자들의 의도와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일반적으로 선행연구들에서 브랜드 충성도와 관련된 브랜드 감정이나 신뢰 등의 선행요인을 통해 충성도와 재구매의도 형성단계를 설명하고 있다. 이에 반해 본 연구에서는 관성이라는 개인적 특성을 감정, 행동, 인지 기반의 관성으로 구분하여 이러한 특성이 재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룹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smartphone market is saturated, it is important for brand to generate continuous profits through loyal customers. This study examine the antecedent of brand loyalty and intention to repurchase in the purchase decision step. In general, prior researches on loyalty are describing the prerequisite, ...

주제어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감정 브랜드 신뢰 관성 스마트폰의 재구매의도 집단비교 smartphone intention to repurchase brand loyalty brand affect brand trust inertia comparative study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성호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지털경영
지도교수 김경규
발행연도 2016
총페이지 v,51p
키워드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감정 브랜드 신뢰 관성 스마트폰의 재구매의도 집단비교 smartphone intention to repurchase brand loyalty brand affect brand trust inertia comparative stud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499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