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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용 직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최적용량 설계방안 연구 원문보기


이창성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방융합공학 협동과정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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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환경에 대한 문제로 내연 기관을 사용하는 자동차 배출가스에 대한 규제가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다. 이러한 규제 수준이 미래의 자동차 동력원으로 어떤 기술이 적합한지를 결정할 것이다. 연비를 향상 시키고 대기 오염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거하려는 이러한 노력은 모터와 배터리와 같은 출력, 저장장치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되어 각각의 동력원을 고효율 지점에서 동작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내연 기관 차량에 비해 높은 효율과 출력 특성을 가져올 수 있다. 이러한 장점과 더불어 직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군용 차량에서는 환경적인 측면보다 임무 목적을 가진 용도로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 개발하고 있는 군용 차량의 특징은 무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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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tely, regulation of vehicle exhaust gas restricts the internal combustion engine vehicle for environment. It makes the decision to be vehicle power source of the future.
To improve the fuel efficiency and remove the cause of pollution can get the high efficiency and better performance than exi...

주제어

#직렬형 하이브리드 배터리 선형계획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창성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방융합공학 협동과정
지도교수 박정욱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35장
키워드 직렬형 하이브리드 배터리 선형계획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503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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