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년여성의 뷰티코스메틱푸드에 대한 인식과 만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erception and Satisfaction of Beauty Cosmetic Food in Middle-aged Women 원문보기


윤나리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융합산업학과 미용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나라는 초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동안 및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외모가 그 사람을 평가하는 하나의 기준이 되면서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기능성 화장품이 대거 출시되고 있으며 동안피부가 식습관과 연관 있다고 알려지면서 ‘식이’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신체의 건강함이 피부의 아름다움으로 표출된다.”라는 의미로서 ‘이너 뷰티(Inner Beauty)’ 라는 새로운 단어가 생겨났으며 신체의 건강유지와 질병,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 지향적 식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 또한 증가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스쿠알렌, ...

주제어

#뷰티코스메틱푸드 인식 만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나리
학위수여기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융합산업학과 미용학전공
지도교수 윤천성
발행연도 2017
키워드 뷰티코스메틱푸드 인식 만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597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