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온라인 쇼핑몰은 매년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전체 쇼핑 시장 규모에서 차지하는 비중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다. 구매자들은 구매를 결정할 때, 쇼핑몰에 작성된 상품의 리뷰와 함께 평점을 중요한 구매 결정 척도로 사용한다. 리뷰와 함께 평점을 고려하는 구매자도 있으나, 평점만을 고려하여 전체 리뷰의 경향을 판단하여 구매를 결정하기도 한다. Ebay와 같은 온라인 몰에서는 상품의 첫 페이지에서 오직 평점만을 보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모든 온라인 리뷰 작성자가 리뷰를 작성할 때 평점을 부여하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평점이 존재하지 않는 리뷰를 읽어 직접 평점을 부여하기에는 시간적 • 인적 자원의 한계가 명확하다.
본 연구에서는 Amazon.com에서 1996년 5월부터 2014년 7월까지 수집된 온라인 리뷰의 데이터를 사용하였다. 총 24개의 카테고리에서 스포츠 & ...
저자 | 박상현 |
---|---|
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빅데이터경영전공 |
지도교수 | 김재경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i, 51 p. |
키워드 | 평점 인공신경망 토픽모델링 온라인 리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6218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