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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거래학회지 = The Journal of Society for e-Business Studies, v.23 no.4, 2018년, pp.41 - 62
김광국 (Koscom) , 김용환 (Gow IT) , 김자희 (Graduate School of Public Policy and Information Technology, SeoulTech)
Despite the rapid growth of the mobile shopping market, major market participants are continuing to suffer operating losses due to severe competition. To solve this problem, the mobile shopping market requires research to improv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rather than excessive com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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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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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쇼핑은 크게 어떻게 나뉘는가? | 모바일 쇼핑은 크게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오픈마켓(Open market), 종합쇼핑몰로 나뉜다. 오픈서베이가 발표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2017년 하반기’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 중 소셜커머스 이용 경험이 77. | |
앱의 설치, 화면 디자인, 배송 등에서 사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하는 접근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거래과정은 고객만족도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확인되었는데 이는 상품 검색에서부터 주문, 결제까지의 거래과정을 안정성을 고려한 효과적인 내비게이션을 구현한다면 고객만족도를 크게 향상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편리성은 기술수용모델이나 선행연구들에서 정보기술을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 확인되었듯이 본 연구에서도 모바일 쇼핑 앱의 편리성은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 확인되었다. 따라서 모바일 쇼핑 사업자들은 앱의 설치, 화면(UI) 디자인, 배송 등에서 사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하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여겨진다. | |
고객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요인들은 무엇이 있는가? | 모바일 쇼핑의 고객만족도를 연구한 선행연구들은 고객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요인으로 기술수용모형에서 사용하고 있는 편리성(Convenience), 유용성(Usefulness)을 포함하여 신뢰성(Reliability), 가격(Price), 거래과정(Transaction Process), 보안성(Security), 시스템 품질(System quality), 콘텐츠 품질(Contents Quality), 개인화(Personality),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 등으로 분류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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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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