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 이용시점에 따라 모바일 관광 앱의 특성이 관광객의 만족도와 재사용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왕사양 (경희대학교 대학원 호텔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중국의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률과 경제발전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사실을 기반으로 사람들이 소비 관념을 바꾸어 여행 붐이 일고 있는 오늘날에 관광 앱의 중요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지금까지 모바일 관광 앱과 관련된 연구는 많이 진행되고 있지만 모바일 관광 앱 이용시점(여행 전, 중, 후)을 중심으로 한 연구는 많이 있지 않았다. 특히 관광 분야에서 중국의 모바일 관광과 관련된 앱에 대한 연구들은 다소 미흡한 수준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중국 모바일 관광 앱을 이용한 적이 있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관광 이용시점에 따라 모바일 관광 앱의 특성과 관광객의 만족도, 재사용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2007, the development of smart phone application(app) market took off in conjunction with the global growth of the smart phone market. While the use of mobile app is remarkably growing, the study on the mobile app for tourism are not easily found. As of July 2016, it was estimated that 646 millio...

주제어

#Tourism Mobile App Usefulness Convenience Economics feasibility Ubiquity user satisfaction reuse intention and recommendation 모바일 관광 앱 유용성 경제성 편리성 관광객의 만족도 재사용의도 추천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사양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지도교수 변정우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81 p.
키워드 Tourism Mobile App Usefulness Convenience Economics feasibility Ubiquity user satisfaction reuse intention and recommendation 모바일 관광 앱 유용성 경제성 편리성 관광객의 만족도 재사용의도 추천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22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