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특성이 플로우(Flow)와 긍정적 감정,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외식소비자를 대상으로 원문보기


김보민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조리외식경영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외식 소비자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하고 신뢰성 있으면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외식 정보를 실용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외식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와 같은 온라인 채널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됨에 따라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플로우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주위를 집중하여 최상의 경험을 하게 되는 상태를 뜻하며(Csikszentmihalyi, 1990), 온라인 환경에서 소비자 행동과 고객 경험을 이해하기 위해 중요한 개념이다.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으며, 외식 소비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social media has become a vital aspect of strategic marketing in food service management, it is meaningful for food service marketers to understand customers’ information search behavior through social media. Despite that flow is intensely an important construct for understanding online consumer ...

주제어

#소셜 미디어 플로우 긍정적 감정 지속적 이용의도 스마트폰 Continuance Intention Flow Positive Emotion Smart Phone Social Media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보민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조리외식경영전공
지도교수 고재윤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i], 125 p.
키워드 소셜 미디어 플로우 긍정적 감정 지속적 이용의도 스마트폰 Continuance Intention Flow Positive Emotion Smart Phone Social Media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22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