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만족 및 매출에 미치는 영향 : PB상품 품질과 NB상품 구색, 생활 서비스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근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유통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편의점은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대응할 수 있는 유통업으로서 사회변화에 바로 적응하고 있다. 1~2인 가구의 증가 인한 근거리 소비 확대가 편의점 성장의 가장 큰 영향으로 분석되며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맞게 1~2인가구에 맞는 소용량 상품, 가정간편식 HMR(home meal replacement)상품등 다양한 PB상품의 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라이프 스테이션’으로 입지를 굳혔다. 실로 오프라인 유통매장 중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편의점의 PB상품의 품질, NB상품의 구색, 고객맞춤 서비스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및 편의점 매출성장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구조적 관계의 연구 가설을 설정하고 실증 분석을 통하여 연구 모형과 가설의 검증을 하였다.
...

주제어

#프랜차이즈 편의점 PB상품 NB상품 생활서비스 고객만족 CVS매출성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근희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유통경영전공
지도교수 신광수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76 p.
키워드 프랜차이즈 편의점 PB상품 NB상품 생활서비스 고객만족 CVS매출성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22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