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이용자의 점포 선택요인 및 이미지 지각이 재이용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민경화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편의점 업계는 기호품에 대한 소비가 지속되고 있으며, 적은 금액의 소량판매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편의점 특성상 타업태 대비 상대적으로 불경기에 강하지만, 향후 도래할 성숙기를 대비한 경쟁력 제고 및 수익구조 개선이 요구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편의점 이용자의 점포 선택 요인 및 이미지 지각이 재이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분석을 통한 운영효율화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연구의 자료 수집은 2009년 4월 8일부터 4월 18일까지 부산지역에 거주하는 남녀 대학생과 주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편의 표본 추출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총 176부를 통계 패키지 ...

주제어

#점포 선택 요인 점포이미지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민경화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마케팅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 72 p.
키워드 점포 선택 요인 점포이미지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697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