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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은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대응할 수 있는 유통업으로서 사회변화에 바로 적응하고 있다. 1~2인 가구의 증가 인한 근거리 소비 확대가 편의점 성장의 가장 큰 영향으로 분석되며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맞게 1~2인가구에 맞는 소용량 상품, 가정간편식 HMR(home meal replacement)상품등 다양한 PB상품의 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라이프 스테이션’으로 입지를 굳혔다. 실로 오프라인 유통매장 중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편의점의 PB상품의 품질, NB상품의 구색, 고객맞춤 서비스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및 편의점 매출성장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구조적 관계의 연구 가설을 설정하고 실증 분석을 통하여 연구 모형과 가설의 검증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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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이근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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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유통경영전공 |
지도교수 | 신광수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76 p. |
키워드 | 프랜차이즈 편의점 PB상품 NB상품 생활서비스 고객만족 CVS매출성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46225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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