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스마트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제품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김설영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유통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1979년 중국은 개혁개방을 실시하면서 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을 해왔고 2001년 WTO 가입과 2008년 북경 올림픽 개최로 더욱 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동시에 세계 최대의 소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환경 하에 중국 소비자들은 글로벌 경제와 세계 문화의 영향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게 되었고 이는 또한 중국 소비자들을 전통적인 라이프스타일에서 벗어나게 한 계기이기도 하다.
이와 같은 변화무쌍한 시장 환경에서 스마트폰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패턴도 급격히 변화되고 있다. 지금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성장기를 지나 포화상태에 도달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최근 급격히 성장하는 중국 경제상황하에서 변화된 스마트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조사하고 스마트폰 특성 8가지(디자인, 편리성, 보안성, 유희성, 확장성, 기능적 속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ince the Chinese economic reform in 1979, the economy has been developed rapidly, and even more after joining WTO in 2001 and holding Beijing Olympic in 2008, which also led China becoming world’s largest consumer market. In this environment, Chinese consumers are influenced on accepting the intern...

주제어

#스마트폰 라이프스타일 스마트폰 특성 만족도 재구매 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설영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유통경영전공
지도교수 신광수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x, 85 p.
키워드 스마트폰 라이프스타일 스마트폰 특성 만족도 재구매 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23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