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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가치, 주관적 웰빙, 행동의도의 관계 연구 원문보기


이희민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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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통계 분야에서, ‘삶의 질’이나 ‘웰빙’에 대한 측정이 최근 주목할 만한 생활영역의 통계분야로 부각되고 있다. 이는 행복(happiness) 혹은 주관적 웰빙(subjective well-being)로 칭해지는 영역이다. 우리가 지향하는 좋은 삶(good life), 좋은 사회(good society)와 관련하여 기존의 GDP로 대표되는 경제지표와 객관적 지표의 한계를 넘어 우리의 궁극적 삶의 목적으로 ‘주관적 웰빙’의 중요성이 최근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hospitality industry에서 레스토랑 이용 외식가치와 개인적 수준에서의 삶의 질과의 영향 관계를 측정하고자 하였다. 세부적으로 소비자의 레스토랑 이용 외식가치를 파악하고, 이러한 가치들이 주관적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며, 궁극적으로 레스토랑에서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field of social statistics, the measurement of 'quality of life' or 'well-being' has recently emerged as a remarkable field of statistics in the area of living. This is an area called happiness or subjective well-being. Beyond the limitations of the economic indicators and objective indicator...

주제어

#외식 가치 주관적 웰빙 행동의도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캐주얼다이닝 레스토랑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희민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남궁영,최수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i, 94 p.
키워드 외식 가치 주관적 웰빙 행동의도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캐주얼다이닝 레스토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23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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