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믈리에의 전문지식이 와인 소비자의 신뢰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김협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와인시장의 확대로 인한 시장의 양적성장에 따른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와인을 제공하는 소믈리에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기 위해, 레스토랑에서 상주하는 소믈리에를 통해 와인을 추천받고 이를 마신 소비자를 조사 대상으로, 소믈리에의 전문지식이 신뢰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와인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태도를 이해하고 다양한 소믈리에 역할 중 고객의 긍정적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파악하여, 향후 기업에 있어 마케팅적 측면에서의 전략적 시사점을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

주제어

#와인 소믈리에 전문지식 서비스 정신 개인적 능력 소명의식 직무 적합성 인지적 신뢰 정서적 신뢰 재구매 의도 Wine sommelier professional knowledge service spirit individual ability vocation and job suitability cognitive trust emotional trust re-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협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지도교수 한진수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81 p.
키워드 와인 소믈리에 전문지식 서비스 정신 개인적 능력 소명의식 직무 적합성 인지적 신뢰 정서적 신뢰 재구매 의도 Wine sommelier professional knowledge service spirit individual ability vocation and job suitability cognitive trust emotional trust re-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23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