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를 통한 감각유산 간접체험이 한국 관광지 러브마크형성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가명언 (경희대학교 대학원 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감각유산과 관광지와 강력하게 밀접한 감성적 유
대관계인 관광지의 러브마크, 한류 드라마, 관광지 러브마크의 형성 및
방문의도 등의 선행연구를 통해 각 개념들의 영향관계, 구성요소를 파
악하고 이것들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 관광지의 차별화 전략에 대한
방향성과 효과적인 관리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 달성을 위해 선행연구를 통한 문헌 연구를 진행했으
며 이를 검증하고 확인하기 위하여 도입될 연구 방법으로 문헌적 연구
방법(documentary study)과 실증적 연구방법(empirical study)을
병행하였다. 연구의 조사는 2016년 10월11일부터 한 달간 잠재 방한
관광객으로서 중국인 시청자들 대상으로250명을 연구대상으로 하였다. 조사자료에 의한 분석방법은 통계적 분석방법을 적용하는데 통계처리
는 데이터코딩(data coding)과 데이터크리닝(data cleaning)과정을
거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effect of the indir
ect experience of Sensory Heritage through drama on the form
ation of love mark and to predict travelers behavioral intention
to visit Korea. The preliminary survey was conducted from October 10th to
15th, 2016 to 60 Chi...

주제어

#Sensory Heritage Lovemark Visiting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가명언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이태희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 131 p.
키워드 Sensory Heritage Lovemark Visiting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24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