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품질경영시스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역량과 고객만족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the quality management system on the firm's performance : focusing on organizational capabi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원문보기


심남용 (동명대학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대내․외적 불확실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다양한 형태의 경영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품질의식의 고취, 불필요한 작업의 개선, 기업의 이미지 개선 및 지속적 개선활동을 통한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많은 기업들이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영시스템의 ISO 인증과 관련한 주요 인증별현황(ISO 9001, ISO 14001, ISO 50001, ISO 27001, ISO/TS 16949,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current economic environment, management system is an essential strategic resource that enables firms to sustain a competitive advantage in a dynamic market environment. Quality management system is a systematic quality improvement approach for firm-wide management for the purpose of improvin...

주제어

#품질경영시스템 기업성과 조직역량 고객만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남용
학위수여기관 동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상철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i, 106장
키워드 품질경영시스템 기업성과 조직역량 고객만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66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