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기내식음료 서비스가 브랜드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in-flight food and beverage service on brand imag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원문보기


안소영 (東明大學校 호텔관광학과 국내박사)

초록

본 硏究는 航空社의 機內食飮料서비스에 관한 理論및 先行硏究考察과 航空社機內食飮料서비스의 影響要因導出을 통해 機內食서비스, 機內飮料 서비스, 機內人的서비스의 變數들이 브랜드 이미지, 顧客滿足, 顧客忠誠度와의 相關關係및 影響을 미치는 變數를 밝히는 동시에, 航空社의 機內食飮料 서비스 改善方案을 提示하는데 目的이 있다.
본 硏究에서는 航空社들의 機內食飮料서비스 實質狀況을 把握하기 위해 機內食飮料서비스에 관한 21項目으로 構成된 設問紙를 300명에게 配賦하여 그 중 有效한 230부를 回收하였다. 이를 利用하여 각 航空社의 機內食飮...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arried out to present solutions on satisfactory meal service in flight by verifying the relationship among independent variables as flight food service, flight beverage service, and personal service, and independent variables as brand imag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주제어

#항공서비스 기내식 서비스 기내음료 서비스 기내인적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소영
학위수여기관 東明大學校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학과
지도교수 朴重煥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110장
키워드 항공서비스 기내식 서비스 기내음료 서비스 기내인적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666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