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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이 제품관여도에 의해 쇼루밍과 온라인쇼핑 선택에 미치는 영향 : 위험추구와 조절초점 성향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Consumer Psychological Variables on Purchase Pattern(Onlineshopping or Showrooming) by Product Involvement: Focused on Risky-Taking and Self Regulatory Focus 원문보기


황형국 (전남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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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조절초점과 위험추구 성향과 같은 소비자 개인의 심리적 특성이 일반적 인터넷 쇼핑과 쇼루밍의 구매패턴 선택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기존의 선행연구들은 다양한 멀티채널소비자들의 전반적인 행동특성에 관한 연구였으며 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복잡한 구매형태를 보이는 쇼루밍등의 행동특성을 밝혀내는 것에는 많이 부족했고 관련된 선행연구도 많지 않았다.
본 연구의 대상자는 ...

주제어

#쇼루밍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형국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조성도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55
키워드 쇼루밍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734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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