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경험이 지식정보화 역량에 미치는 영향 연구
Study on the effects of online game experiences of adolescents on their capacity of knowledge and information 원문보기


김기석 (광운대학교 대학원 홀로그래피3D콘텐츠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요구되는 인재는 단순히 지식과 정보를 학습하기만 한 사람이 아니라, 체득한 지식과 정보를 활용하여 자발적 또는 협력적 관계를 통해 당면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본 연구는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을 통해 오늘날 그리고 미래의 지식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순기능이 있다는 점을 밝히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먼저, 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경험과 역량 간의 관계에 대한 선행 연구들을 고찰하였으며, ‘양적 연구방법’과 ‘질적 연구방법’의 특징을 검토하였다. 또한, 본 논문에서는 Giorgi의 현상학적 연구방법을 활용하였으며, Giorgi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society of knowledge and information, competitive individuals are required not only to learn knowledge and information, but also to use the acquired knowledge and information to find creative solutions to the challenges faced.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reveal the fact that the online ga...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기석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홀로그래피3D콘텐츠학과
지도교수 정형원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iii, 17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9457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