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치원 만 5세와 초등학교 1학년 수학수업에서 나타나는 연계의 모습
A study on continuity between kindergarten and first-grade mathematics class 원문보기


박진이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국내박사)

초록

본 연구는 유치원 만 5세반과 초등학교 1학년 수학수업을 참여관찰함으로써 유치원 만 5세반 교사와 초등학교 1학년 교사가 생각하는 연계의 의미와 수학수업에서 나타나는 유·초연계의 모습을 살펴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에 따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 유치원 만 5세반 교사와 초등학교 1학년 교사에게 있어 연계의 의미는 무엇인가?
연구문제 2. 유치원 만 5세반과 초등학교 1학년 수학수업에서 유·초연계의 모습은 어떻게 나타나는가?

본 연구를 위해 2015년 9월부터 20...

주제어

#유치원 만 5세반 초등학교 1학년 연계 유·초연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진이
학위수여기관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지도교수 이정욱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64
키워드 유치원 만 5세반 초등학교 1학년 연계 유·초연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071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