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텔레마케터의 감정노동 경험에 관한 현상학 연구 : 서울 D 콜센터 종사자를 중심으로
The phenomenological study on the experiences of tele-marketers' emotional labors : focusing on the employees of D call-center in Seoul 원문보기


이하나 (서울한영대학교 상담심리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과 경험에 관하여 연구함으로써 텔레마케터들이 어떤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지와 어려움은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하여 현상학적으로 이해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목적에 따라 텔레마케터의 감정노동 경험의 본질을 그대로 반영하고자 현상학적 면담연구를 진행하였고, Colaizzi의 분석방법을 활용하였다. 연구 질문은 “텔레마케터들이 경험하는 감정노동의 현상은 어떠하며, 감정노동의 경험이 현재 삶에 미친 영향은 어떠한가?”이다.
연구 참여자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im of the present study is intended to grasp the phenomenological understanding about what difficulties the tele-marketers undergo and what influences the hardships have on them through fathoming out the experiences and the perceptions of the emotional labor. On the base of the purpose of this ...

주제어

#텔레마케터 감정노동 현상학연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하나
학위수여기관 서울한영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학전공
지도교수 김은혜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i, 177장
키워드 텔레마케터 감정노동 현상학연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102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