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리콜이 리콜태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roduct Recall on Recall Attitude and Re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윤태헌 (청주대학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자 욕구의 다양성과 소비시장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는 경쟁적인 신제품 탄생과 제품의 생산주기 단축, 다기능 고품질의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로 이어지면서 제품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충분한 관리가 미흡해지고 리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는 불안하고, 기업은 리콜로 인해 발생한 소비자의 불만에 효과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즉 기업은 서비스 회복 역설의 관점에서 유효한 리콜 회복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리콜과정에서 심리적, 신체적, 재정적 손실을 감수해야 하는 소비자가 리콜 이전에 형성되어 있던 기존제품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diversity of consumers' desires and the rapidly changing consumer market trends are prompting the launch of competitive new products, shorter production cycles, and the introduction of multifunctional and high-quality innovative products, undermining the sound management of product quality and s...

주제어

#제품리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태헌
학위수여기관 청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109p.
키워드 제품리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388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