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대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디자인씽킹 교육을 적용한 후 공감능력과 공감의 요소별 변화를 측정한 연구이다. 서울시 K 대학교의 신입생 남녀 66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배치하고 공감능력에 대한 효과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인지적, 정서적, 의사소통적 공감능력 측정을 위해 총 두 가지의 검사도구를 사용하였으며, 실험학생 중 4명을 선정하여 공감과 디자인씽킹에 대한 인터뷰를 실시한
주제어
저자 | 임지민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공학과 |
지도교수 | 안미리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v, 89 p. |
키워드 | 교육방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17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