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시청동기가 시청효과에 미치는 영향 : 한국판 <런닝맨>과 중국판 <런닝맨>비교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TV reality show's motivation on its effects: focus on 'running man' in Korea and in China 원문보기


허요예 (숭실대학교 대학원 언론홍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06년부터 한국 예능프로그램이 중국 방송시장에 진출했다. 한국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 먼저 성공을 거둔 후 중국판으로 제작되어 또 다시 흥행을 거두는 등, 중국 시청자들은 한국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에 열광하고 있다. 많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중에서 <런닝맨>이 가장 돋보인다. 2010년부터 한국판 <런닝맨>이 전 아시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여러 방면에 영향력 있는 지위를 확립했고, 원작 프로그램의 주목 이후 중국에서 방영한 중국판 <런닝맨> 또한 큰 지지를 받았다고 정의 내릴 수 있다. 이 같은 사실을 기반으로 하여 중국 시청자의 한·중판 <런닝맨>의 시청동기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연구할 필요가 있다. 또한, 그 시청동기가 시청효과(시청태도, 시청만족도와 재 시청의도)에 대해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연구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bout the influence of TV reality show's motivation on its effects focused on 'running man' in Korea and in China.
In 2006, Korean variety shows begun to enter Chinese TV market. First of all, Korean local variety shows have been successful in China, Chinese TV stations began to bu...

주제어

#리얼리티 프로그램 시청동기 시청태도 시청만족도 재 시청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요예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홍보학과
지도교수 박창희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xi, 112 p.
키워드 리얼리티 프로그램 시청동기 시청태도 시청만족도 재 시청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4522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