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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 연합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연구 : Yellow mobile 사례 원문보기


이은형 (고려대학교 경영정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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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의 공용화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여러가지 변화가 생겨났다. 특히,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변화는 사람들의 소비패턴 그리고 스마트폰은 생활패턴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존재로 자리 잡은 것을 손꼽을 수 있다. 쇼핑에서 의사소통 그리고 심지어 금융 업무 서비스 까지 매일 몇번의 터치 만으로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그리고 또 다른 변화는 제공 받는 서비스에서 제공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변화 했다는 점을 특징으로 잡을 수 있다. 2000년대 휴대폰 서비스의 형태를 상기시켜 보면, 통신사 혹은 휴대폰의 제공업체에서 제공할 서비스를 이미 설치를 해둔 상태로 배포를 했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이 아닌 공급자의 선택으로 휴대폰의 사용이 한정 적이 였다. 이는 소비자의 각각의 개인의 차별성을 고려하지 않는 마켓이었고 이미 설치 된 서비스의 비효율, 비합리성이 개개인 마다 나타나기도 했다. 실제로 스마트폰으로 넘어 오면서 Apple 사의 iPhone 에서는 ‘Apple Store’, ...

주제어

#YellowMobile 케이스스터디 벤처 연합 비즈니스 모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은형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정보전공
지도교수 민대환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54장
키워드 YellowMobile 케이스스터디 벤처 연합 비즈니스 모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4913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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