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스마트폰의 공용화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여러가지 변화가 생겨났다. 특히,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변화는 사람들의 소비패턴 그리고 스마트폰은 생활패턴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존재로 자리 잡은 것을 손꼽을 수 있다. 쇼핑에서 의사소통 그리고 심지어 금융 업무 서비스 까지 매일 몇번의 터치 만으로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그리고 또 다른 변화는 제공 받는 서비스에서 제공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변화 했다는 점을 특징으로 잡을 수 있다. 2000년대 휴대폰 서비스의 형태를 상기시켜 보면, 통신사 혹은 휴대폰의 제공업체에서 제공할 서비스를 이미 설치를 해둔 상태로 배포를 했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이 아닌 공급자의 선택으로 휴대폰의 사용이 한정 적이 였다. 이는 소비자의 각각의 개인의 차별성을 고려하지 않는 마켓이었고 이미 설치 된 서비스의 비효율, 비합리성이 개개인 마다 나타나기도 했다. 실제로 스마트폰으로 넘어 오면서 Apple 사의 iPhone 에서는 ‘Apple Store’, ...
저자 | 이은형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정보전공 |
지도교수 | 민대환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54장 |
키워드 | YellowMobile 케이스스터디 벤처 연합 비즈니스 모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1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