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감사와 관련한 활동 중 감사공책 쓰기 활동이 초등학생의 행복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한 초등학교의 6학년 학급 중, 담임교사의 성별이 같고 교육 경력이 비슷한 학급을 실험집단 2학급(52명), 통제집단 2학급(53명)으로 선정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실험을 시작하기 전 행복감 및 학교생활적응에 관한 사전 검사를 실시하였고, 3주 동안의 실험이 끝난 후, 사전 검사와 같은 척도를 사용하여 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이러한 사전·사후 검사를 가지고, SPSS 21.0을 활용하여 반복측정 ...
저자 | 김수연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영건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ii, 73장 |
키워드 | 감사 행복 학교생활적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2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