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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의 시대가 저물고 이미지 시대가 도래 했다.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콘텐츠가 공유되는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이미지’는 사진 한 장만으로도 쉽게 공유할 수 있고 구전이 용이하여 이미지를 활용한 ‘이미지 마케팅’은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이에 인스타그램(Instagram) 등의 이미지 기반 SNS가 텍스트 기반의 페이스북, 트위터에 이어 새로운 3세대 SNS로 각광받고 있다.
본 연구는 인스타그램의 브랜드 콘텐츠를 정보성과 감성성으로 추출하여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에게 발신하였고 이러한 콘텐츠가 이용자들에게 콘텐츠태도부터 제품에 대한 태도, ...
저자 | 오재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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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광고홍보학과 |
지도교수 | 최세정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 64장 |
키워드 | 검색의도 구매의도 인스타그램 콘텐츠 콘텐츠태도 제품태도 구전의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4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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