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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인스타그램의 브랜드 콘텐츠 정보성과 감성성, 정보원 신뢰도가 콘텐츠태도와 제품태도, 구전, 검색,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오재화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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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의 시대가 저물고 이미지 시대가 도래 했다.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콘텐츠가 공유되는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이미지’는 사진 한 장만으로도 쉽게 공유할 수 있고 구전이 용이하여 이미지를 활용한 ‘이미지 마케팅’은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이에 인스타그램(Instagram) 등의 이미지 기반 SNS가 텍스트 기반의 페이스북, 트위터에 이어 새로운 3세대 SNS로 각광받고 있다.

본 연구는 인스타그램의 브랜드 콘텐츠를 정보성과 감성성으로 추출하여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에게 발신하였고 이러한 콘텐츠가 이용자들에게 콘텐츠태도부터 제품에 대한 태도, ...

주제어

#검색의도 구매의도 인스타그램 콘텐츠 콘텐츠태도 제품태도 구전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재화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지도교수 최세정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64장
키워드 검색의도 구매의도 인스타그램 콘텐츠 콘텐츠태도 제품태도 구전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4945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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