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국문 초록
본고는 세계화 시대에 국어과 문법 교육 이해를 돕기 위한 방안으로 국어과와 영어과의 문법 교육 내용을 비교 연구하여 그 인식을 확인해 보는 데 있다.
국어과와 영어과의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고등학교 1학년 교과서에서 문법 교육 내용을 알아보고, 국어 문법과 영어 문법에 대한 설문지로 현직 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을 조사한다. 전자에서는 이론을 살펴보고 후자에서는 인식 조사를 통한 실제 상황을 알아보는데 그 의의를 가진다.
국어 문법과 영어 문법은 모국어와 외국어 교육이라는 점에...
저자 | 조혜숙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관규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62장 |
키워드 | 문법 교육 내용의 인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4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