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국내 교육의 지나친 경쟁 구조는 사교육 과열화와 교육의 양극화 특히, 지역간 학력격차를 초래하였다. 성취평가제 도입으로 공교육을 정상화 시키고 지역간 격차도 줄이고자 하였으나, 문제점은 여전히 드러나고 있다. 이는 단위학교별로 성취기준을 마련하여 이루어지는 학교평가가 성취평가제도 목적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학력차이가 존재하는 지역별 정기고사의 특성과 유형 그리고 난이도를 살펴보고 학교평가에 긍정적 변화를 모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기준으로 지역 차이가 존재하는 두 지역의 정기고사 시험지 분석과 인식조사를 실시 하였다. 시험지 분석은 ...
저자 | 박수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인철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90 p. |
키워드 | 성취평가제 정기고사 지역격차 중간고사 시험의 난이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4980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