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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가장 시급한 것이 듣기․말하기 교수 활동의 강화이다. 우리나라와 같은 EFL 환경에서는 말하기 능력에 전이효과가 가장 큰 듣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 실제적인 듣기 교육을 유도하기 위해서 평가의 환류 효과를 고려하여 수능 영어 듣기 평가의 타당성을 분석하는 것이 요구된다. 따라서 수능 이외에 타 영어시험의 듣기 문항과의 비교를 통해 타당성을 검증하는 것은 의의가 있다. 본 연구는 수능 듣기 문항과 공인영어시험 문항을 비교하여 수능 듣기 문항의 실효성과 듣기 능력 향상을 위한 문항 개선 방향을 논의하고자 한다. 수능 영어 듣기 문항과 토익 및 텝스 기출 ...
저자 | 김지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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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최인철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144장 |
키워드 | 수능 영어 듣기 영역 공인 영어 듣기 영역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24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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