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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교통상황에서 사고감소에 효과적인 지역제어장치중 하나인 무인교통단속장비가 설치 운영됨으로 인해 도로상에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감소시키는 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무인교통단속장비의 전국 설치ㆍ운영 비율중 지점단속장비가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나, 지점단속 직전에서 급감속하는 캥거루식 과속을 유발하는 지점단속의 단점이 발생하였다. 이로 인해 기존 대부분 설치ㆍ운영 되던 지점단속의 단점을 보완할 다른 유형의 단속장비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지점단속 만으로의 제어 또한 부족한 시점에 국면하게 되었다.
따라서 지점단속장비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구간단속장비가 꾸준히 설치ㆍ운영 되고 있다. 구간단속장비의 설치 증대로 인해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예상되어지며 지점단속의 단점을 극복하고 일정구간에서의 ...
저자 | 박한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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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통ITS학과 |
지도교수 | 이철기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98 |
키워드 | 구간단속장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535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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