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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사회적기업은 「사회적기업 육성법」이 제정된 이후 현재 10년을 맞이하였다. 2017년 3월 기준 1,709개로 양적인 성장을 한 배경에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 개입과 지원이 있었다. 하지만 양적 성장에 비해 대부분의 사회적기업이 영업 손실상태에 있어 질적 성장은 이끌어 내지 못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의 균형을 가지고 운영되는 사회적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사회적 성과와 경제적 성과라는 두 가지 성과가 만족될 때 사회적기업의 가치성을 지닌 지속적 경영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성과요인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성과 및 인증효능감이 사회적기업의 경영지속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자 문헌과 선행연구를 토대로 하여 2017년 5월 현재 인증 사회적 기업과 예비 사회적 기업 경영진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실증분석을 하였다.
본 연구는 ...
저자 | 김연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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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대전대학교 경영행정사회복지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송인암 |
발행연도 | 2017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573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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