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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제동 성능은 차량의 대표적인 안전 성능이다. 특히 최근 다양한 자동차매체를 통해 차종별 제동 시험이 소개되면서 제동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러한 차량의 제동 성능은 ABS 및 타이어 성능 예측 불확실성 및 비선형적 특성으로 인해 고도화된 제동 예측 모델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제동성능 지향 ABS와 마찰계수가 높은 타이어의 조합이 반드시 좋은 제동 성능을 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ABS와 타이어 최적설계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첫 번째로, 제동 성능 예측 해석 모델을 구축하였다. Carmaker를 활용하여 집중질량 ...
저자 | 오용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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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친환경고안전자동차전공 |
지도교수 | 허승진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vi, 5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611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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