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문화유치원 교사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다문화 태도 및 다문화 효능감 연구 : 수도권 지역 다문화유치원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귀희 (경인교육대학교 다문화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교육부가 2015년에 발표한 ‘다문화가족 자녀지원 종합대책’ 중 한 부분으로 다문화가정 자녀 특히 미취학아동(만6세 이하)을 대상으로 성장주기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 정책으로 영, 유아기의 언어발달 시기에 지체되지 않도록 언어 및 기초학습 지원 그리고 이중 언어 가족환경조성 사업 규모 확대 등을 통해 부모, 자녀간의 정서적 유대강화와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고자 시행하는 다문화유치원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다문화 교육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 교사들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 중 태도 부분과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귀희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다문화교육전공
지도교수 정문성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6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24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