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Transit Ridership Models Using Smart Card Big Data : The Two-stage Least Squares Method(2SLS) and The Generalized Method of Moments(GMM) Approaches 원문보기


이정정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지하철 이용자 수요예측을 위하여 내·외생적 영향요인들을 분석하고, 각 요인들이 일반선형회귀모형 상에서 내재하고 있는 편의를 통제하여 보다 설명력이 높은 예측 방법론을 제시하는데 주요 목적이 있다.
지하철 이용수요와 관련하여 기존 연구들은 주로 사회경제 및 토지이용 등의 요인들과의 상관관계 위주의 연구를 수행해 왔으나, 버스 등의 타 대중교통 수요의 내생성 및 지하철역 주변상업용도의 외생적 영향에 대한 연구는 고려하지 않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apid growth of the global economy, the ownership of cars is increasing, at the same time, environment pollution and traffic congestion problems becoming more and more severe. This is against people’s health and wasted lots of time and money. To build a sustainable society, advocating the w...

주제어

#transit ridership retail facility endogeneity heteroscedasticity GMM 2SL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정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통공학과
지도교수 박동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56 p.
키워드 transit ridership retail facility endogeneity heteroscedasticity GMM 2SLS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25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