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디지털미디어시대 신문기업의 브랜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 웹 신문의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를 중심으로
A Study on Brand Management Strategy of Newspaper Companies in the Digital Media Era : Focusing on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and brand loyalty of online newspapers 원문보기


임현찬 (韓國外國語大學敎 大學院 신문방송학과 디지털미디어 브랜드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디지털미디어시대 신문기업의 브랜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웹 신문의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를 중심으로

미디어 산업이 IT 기술과 융합하면서 디지털 저널리즘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대를 맞고 있다. 이 디지털 융합은 다양한 온라인 매체들이 탄생할 수 있게 한 기반이 되었으며 콘텐츠의 생산과 공급이 쉬워지면서 시장 진입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미디어 시장은 그 판도가 급속히 변화하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전통적인 주요 언론사들은 위기를 맞게 되었다. 오랜 연륜과 탄탄한 독자층을 기반으로 독점적 시장에 안주하면서 뉴스 생산과 유통에 있어 일방적인 소통방식을 취함으로써 다른 영역의 기업보다 브랜드 전략에 대한 관심을 많이 기울이지 않았던 신문사들은 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서 브랜드 전략을 필수적인 경영요소로 채택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단순히 기사를 소비하는 데 그치던 미디어 수용자들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Study on Brand Management Strategy of Newspaper Companies in the Digital Media Era : Focusing on the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and brand loyalty of online newspapers


The media industry is entering a new paradigm called digital journal by converging with IT technology. This di...

Keyword

#디지털저널리즘 브랜드 평가 디지털 브랜드 신문브랜드 평가 브랜드 전략 모바일 퍼스트 디지털 퍼스트 digital journal brand evaluation digital brand newspaper brand evaluation brand strategy mobile first digital firs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현찬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敎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디지털미디어 브랜드
지도교수 김유경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185
키워드 디지털저널리즘 브랜드 평가 디지털 브랜드 신문브랜드 평가 브랜드 전략 모바일 퍼스트 디지털 퍼스트 digital journal brand evaluation digital brand newspaper brand evaluation brand strategy mobile first digital firs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38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