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드라마광고의 개념과 유형 - TV광고를 중심으로
Definition and Types of Drama Advertising: Focused on Television Advertising

한국극예술연구 = The Journal of Korean drama and theatre, v.28, 2008년, pp.345 - 401  

안의진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행위(연기)와 비서술의 두 개념을 사용하여 드라마광고를 정의하였다. 또한 광고의 서사구조와 서스펜스 유인 특성에 따라 4가지 드라마광고의 형태--(1)고전적드라마광고, (2)생활의단면 광고, (3)비넷드라마광고 (4)퍼포먼스광고--를 제시하고 분석하였다. 드라마광고의 요소와 4가지 유형을 제안하기 위하여 연극과 영화의 드라마비평과 광고문헌을 사용하였으며, 2007년 상반기에 방송된 157편의 TV광고 표본을 대상으로 실증적 내용 분석을 병행하였다. 드라마광고의 개념과 형태에 대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과 향후 연구에 대한 제언을 논의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defines drama advertising using two constructs-actions and narration. It also identifies and analyzes four types of television drama advertising: classical dramas, vignette dramas, slice-of-life, and performance. Drama criticism in theater and film is the source used to identify the eleme...

Keyword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