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로 인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변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anges of Advertising Creative by Digital Media 원문보기


신형교 (부경대학교 마린융합디자인협동과정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 초록

디지털 미디어로 인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변화에 관한 연구

20세기 후반에 등장한 인터넷 기반의 광고를 시작으로 2017년 현재 광고의 미디어에는 참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온라인 미디어, 모바일 미디어, 모바일 미디어와 위치기반 기술의 융합, 각종 스마트 미디어 출현으로 오늘날의 광고는 전통적인 관점의 광고와는 광고의 형식은 물론 광고의 수용과 소비, 광고의 기능과 효과에 있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변화를 가져 왔다.
이에 본 연구는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으로 인해 광고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광고의 변화가 크리에이티브 업무방식에는 어떤 변화를 가져 왔는지,
그리고 그러한 변화가 광고대행사 조직 구성에는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국내 광고대행사 크리에이티브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형교
학위수여기관 부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마린융합디자인협동과정
지도교수 장청건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78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471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